NAVIGATION

상품

모더나 백신도 알레르기 부작용, 심박 2배에 현기증

김민821
2021.02.17 04:24 0 0

본문

[파이낸셜뉴스] 미국 제약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이달 본격적인 접종을 시작한 가운데 모더나의 백신에서도 부작용이 보고됐다. 앞서 비슷한 방식으로 제조된 화이자에 이어 2번째 알레르기 반응이었다.

25일(현지시간) 미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전날 보스턴 메디컬센터 종양학자 호세인 사르저데이 박사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몇 분 만에 현기증 등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평상시 조개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던 그는 24일 오후 3시 30분에 백신을 접종받은 직후부터 숨이 가빠졌으며 심장 박동수가 분당 150회까지 치솟았다. 정상 박동수의 약 두 배다. 그의 혀는 따끔거리다 못해 마비됐다. 식은땀에 흠뻑 젖은 그는 현기증도 느꼈다. 혈압까지 곤두박질쳤다.

사르저데이 박사는 자신의 면역체계가 반란을 일으켰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것은 내가 조개로 경험했던 '유사 초과민 반응(아나필락시스)‘ 반응과 같았다"고 말했다. 유사 초과민 반응은 급성 호흡곤란·혈압 감소·피부 발진 등을 나타내며 자칫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그는 알레르기 치료제인 에피네프린을 처방받았으며 응급실로 옮겨졌다. 4시간 후 회복할 수 있었다. 그는 25일 오전 완전히 회복했으며 부작용을 "누구도 경험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성명을 통해 의료안전팀이 해당 사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 20일 모더나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으며 다음날부터 미 전역에서 접종이 시작됐다.

http://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553885?sid=104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